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통신요금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에는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요금제도 있어서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직접 개통해보고 1년 사용해본 후기를 공유해드립니다.
데이터 쉐어링이란?
먼저 데이터 쉐어링이 무엇인지 그리고 핫스폿 서비스와는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이동전화 요금제를 가입하면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 태블릿, 노트북 혹은 스마트워치 등 유심을 삽입할 수 있는 기기에 공유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전화를 걸거나 받는 것, 문자를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고 문자를 받는 것만 가능합니다.
또한, 무제한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소진하면 속도 제어를 받게 되는데, 이 경우 데이터 쉐어링 중인 기기에서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거나 혹은 사용한 만큼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핫스폿과 다른 점?
- 핫스팟핫스폿 : 모회선이 켜져 있는 경우에 한하여 근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핫스폿을 켠 단말기는 배터리가 금방 닳게 됩니다. 그리고 속도도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데이터 셰어링 : 서비스 가능구역에서는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며 근거리에 모회선이 없어도 됩니다. 주변 네트워크만 활성화되면 빠른 속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알뜰폰 요금제
모든 알뜰폰 통신사의 모든 요금제가 다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KT의 자회사인 KT M 모바일이라는 알뜰폰 통신사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알뜰 통신사와 엠 모바일의 모든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용 시 무료로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면 좋겠습니다. 이벤트는 항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보니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이벤트 유무를 확인해보던지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해보면 되겠습니다.
> KT M 모바일 : https://www.ktmmobile.com/main.do
KT M 모바일 데이터쉐어링 개통하는 방법
- 유심 구입 : 근처 편의점이나 다이소, 혹은 KT M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구매합니다. 유심 유형은 'LTE', 가입유형은 '신규가입', 약정기간은 '무약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이 '셀프 개통'이 아닌 '온라인 가입신청'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 데이터 쉐어링 전용 요금제 선택 : KT M 모바일 홈페이지 > 무약정 유심 > 후불 유심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요금제 선택 시 추천 요금제가 아닌 '전체' 요금제를 선택해줍니다. 그중에서 '데이터 쉐어링 전용 요금제' 0원으로 표시된 요금제를 찾아줍니다.
- 요금제 개통 : 앞에서 선택한 요금제로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순서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해줍니다.
- 개통 서비스 지원 고객센터(1899-0034)로 전화해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개통 신청했다고 해줍니다.
위 순서대로 하면 어렵지 않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얼마짜리 부가서비스에 가입했다는 문자가 오는데 고지서에는 '0원'으로 나오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알뜰폰이 단점도 물론 있지만 장점이 훨씬 많은 통신 요금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까지 잘 활용한다면 절약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 알뜰폰 단점, 1년 사용 후 느끼는 장점 단점 리뷰
위에서 알려드린 KT M 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하는 방법 통해서 통신요금 절약에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정말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