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사는방법(해외주식 통합증거금)

by 마음상태 2022. 3. 22.
반응형

최근 다양한 재테크에 관심을 많이 가지면서 국내 주식을 넘어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한국투자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환전'을 해서 매수하는 방법도 있지만 환전하는 과정없이 원화로 매수할 수 있는 '해외주식 통합 증거금' 서비스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앱 설치

먼저 한국투자증권 앱을 다운로드해서 핸드폰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해야 하는데 계좌 개설할 때 '국내 주식+해외주식 계좌'를 선택하여 개설하면 국내와 해외 모두 주식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미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후에 추가로 해외주식 거래 신청을 하는 경우라면, [계좌/서비스] - [해외주식] - [해외주식거래신청]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환전 후 해외주식 매수하기

해외주식을 매수할 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환전'해서 주문하는 것입니다. 주식계좌로 원화를 입금하고, 당일의 환율에 맞게 환전된 금액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인 별도의 환전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벤트를 통해 환전우대율 80%로 거래도 가능하니 미리 확인해서 환전수수료를 절약해볼 수 있겠습니다. 환전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주식계좌에 돈이 있어도 환전된 금액이 없기 때문에 해외주식을 살 수 없습니다.

  • 환전하는 방법 : [계좌/서비스] - [환전/외화] - [환전] 

 

환전을 마쳤다면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에 맞춰 주문을 하면 되며, 이 시간대 매수가 어렵다면 예약주문도 가능합니다. 해외주식을 주문하기 위한 별도의 메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주식주문에서 매수하고자 하는 주식을 검색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 미국 주식 개장시간 : 한국시간 23:30 ~ 06:00  ※서머타임(3/8~11/11) 적용 시, 1시간씩 앞당겨짐

 

한국투자증권의 미국주식 매매  수수료는 0.25%입니다. 참고로 국가마다 수수료가 다르니 미국 이외 국가의 주식을 매매하는 경우라면 수수료를 미리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원화로 미국주식 주문, 통합 증거금 신청 방법

한국투자증권에서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통해 환전하지 않고 원화로도 미국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 통합 증거금 신청방법 : [계좌/서비스] - [해외주식] - [통합 증거금 신청]

별도의 환전과정이 필요하지 않아서 정말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알아두어야 할 점은 한국투자증권에서 통합 증거금 서비스 이용하면 결제일을 기준으로 자동 환전되고, 환전수수료도 발생이 됩니다. 참고로 KB증권에서 원화로 해외주식을 거래하게되면, 체결일을 기준으로 환율이 적용되고, 환전수수료도 없습니다. 

 

삼성증권 미국주식 사는 방법 (환전 필요 없음, 해외주식 통합 증거금)

 

 


여기까지 한국투자증권에서 미국 주식 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해외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증권사마다 해외주식 관련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잘 확인해서 앞으로 해외주식 매매 시 이용할 증권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